고객지원
제 영어레벨에 맞는 수업이 뭔지 모르겠어요
영어 회화 공부가 처음이거나 영어에 손 놓은지 오래됐다면 초급반부터 시작하면 됩니다.
초급반은 2개월 구성으로 A달 / B달로 나뉩니다. 기본적인 문장 구조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니 A달/B달 어떤 달에 들어오셔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. 만약 2개월을 듣고도 문법이 부족하다면 2개월 과정을 한 번 더 수강하시는 방향 추천드립니다. 1형식, 2형식..과 같은 진부한 교과서적 문법이 아닌 영어식 사고로의 이해로 문법 이론을 쉽게 설명드리며 예문들은 실생활에 바로 쓸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예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어느 정도 의사소통은 가능한데 더 깊은 대화를 원하신다면 중급반을 수강하시면 됩니다. ( 말하다가 버벅거리는 현상, 리스닝 안 되거나, 짧은 문장만 계속 말하고 있는 등.. )
중급반은 워홀이나 이민, 어학연수, 교환학생 등 해외 출국 전에도 많은 분들이 수강하시며, 해외에 가서셔도 수업을 지속적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강의입니다. 6개월 마스터 과정이며 중급반 또한 모든 주요 회화문법들을 모아둔 수업이기 때문에, 6개월 완강하신 후, 한 번 더 과정 반복하시는 방향 추천드립니다.
꼭 해외출국이 아니더라도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거나, 회사에서 혹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러운 영어를 하시고 싶다면 찐 수강생들이 증명한 실력 상승! 중급반 수업을 강추드립니다!
많은 분들께서 토익, 토스, 오픽, 등 영어시험을 준비하시면서도 제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하십니다. 회화 수업은 정답에 맞춰 답을 준비하는 게 아닌, 영어 실력 자체의 향상이기 때문에 어떤 시험을 준비하시던 도움이 됩니다.
녹화본 영상으로만 강의 수강하면 안되나요?
녹화본 수업 안내 😊
안녕하세요! 많은 분들이 녹화본 수업을 어떻게 활용하실지 궁금해하셔서 안내드립니다.
1. 참여 현황
현재 전체 수강생 중 절반 이상이 녹화본으로 수업을 듣고 있어요!
– 실시간 수업이 끝난 후 1-2시간 내에 녹화본이 공유되어 실시간처럼 생동감 있게 학습하실 수 있어요!
2. 개별 진도 체크 📋
녹화본 수업을 들으실 때도 숙제나 일기에 대한 피드백 외에 간단한 진도 체크도 이루어집니다.
– 어디까지 공부하셨는지, 하루가 어땠는지 가볍게 확인하는 정도입니다. (카톡으로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해요!)
3. 학습 팁 💡
녹화본 수업은 자칫 미루기 쉬울 수 있기 때문에, 다음을 추천드려요:
– 일주일에 두 번 영어 수업 시간을 미리 정해주세요.
– 그 시간에 맞춰 수업을 듣고, 숙제와 함께 꾸준히 병행하시면 더 효과적입니다!
(모르는 게 있을 땐 카톡으로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! 최대한 빨리 답장 드립니다. 정규 수업 시간이 아닐 때는, 녹화본 수업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질문하실 수도 있을 정도로 쌤이 개별 관리에 진심입니다✨)
4. 국내외 어디서나 🌏
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이 함께하고 계세요.
– 해외 워홀, 해외 근무, 심지어 출장까지 가서도 스스영과 함께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어요. 실시간 수업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녹화본으로 언제,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!
수강생에게 지극정성인 쌤과 함께 한 달만에도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스스영으로 놀러오세요! 🌱✨
A달부터 듣지 않아도 상관 없나요?
교재의 구성은 A->B가면서 점점 높아지는 순서가 아닙니다. 모든 달에 다루는 문법들이 다 다르며 어떤 달에 들어와도 하나씩 익힐 수 있게 구성해두었기 때문에 B달이라고, F달이라고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:)
강의 활용은 어떻게 하는 게 좋나요?
스스영 커리큘럼은 영어 학습에 가장 도움이 되는 순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 교재 구성의 순서대로 숙제와 함께 병행하시면 조금의 인풋으로도 많은 아웃풋을 내실 수 있습니다.
교재로 자율학습을 하시거나 숙제를 하실 때 가장 중요한 건 입으로 소리내면서 말해보는 입영작 과정입니다. 말하기를 위한 수업이니만큼 소리내며 익히는 과정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인지하면서 학습해주세요. 또, 하루라도 영어를 하지 않으면 입이 굳을 수 있기 때문에 강의가 없는 날에는 숙제를 통해 영어에 노출시켜 주세요. 스스영 까페를 활용하여 자유로운 영작과 녹음, 일기를 써보는 활동, 영어스터디 등까지 추가로 해주시면 더욱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기본 교재 숙제 외에 나머지는 다 선택사항이니 원하는 숙제로 골라서 할 수 있어요!) 모든 숙제는 제가 다 확인하고 피드백 드립니다.
수업 외로도 따로 영어공부를 더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?
초급 레벨의 경우 아직 미드나 영화 등의 영상은 어려울 수 있으니 제 강의에 집중하며 한 문장이라도 더 빠르게 말할 수 있는 반복연습에 초점을 두는 게 좋습니다. 강의 수강과 동시에 쉬운 문장들로 영어일기를 쓰기 시작해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. 아웃풋해보는 훈련이 중요한 때이기 때문에 영작이나 가벼운 녹음 등을 통해 내 하루를 기록해보세요.
만약 컨텐츠를 보고 싶다면, 애니매이션으로도 재밌게 시작할 수 있어요:)
*영어 일기 쓰는 방법- 헷갈리는 단어 등을 아래쪽에 따로 적어두고 일기를 쓴 후 검색 -> 단어들 누적으로 계속 복습-> 다른 일기에 활용
중급반의 경우 영상이나 가벼운 리딩을 추천드려요. 영상을 보실 때는 내가 좋아하는 영상들이 뭔지 먼저 알고리즘에서 확인한 후 비슷한 장르의 영어 영상들을 봐주시면 질리지 않고 꾸준히 보실 수 있을 거예요. (먹방을 좋아한다면 영어 요리 영상, 음식 여행 영상 등) 일상적인 얘기를 하는 영상은 전부 다 도움이 되니 한 장르에 국한된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영상을 볼 때는 자막을 키고 보는 게 좋을까요?
이 질문 또한 오랜 기간 강의하면서 많은 분들께서 질문해주셨었는데요. 제 경험을 통해서 말씀드리자면, 영상이 아예 이해가 안 가실 때는 한영 통합자막이 있는 컨텐츠가 가장 좋습니다. 들리지도 않는데 억지로 들어보려 하시는 것보다 대화의 흐름을 읽으면서 단어나 문장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같이 보시는 게 좋아요.
통합 자막으로 몇 개월 쭉 영상을 시청하신 후에 영어자막이 있는 컨텐츠로 바꿔서 시도를 한 번 해보시고 조금씩 들린다면 지속해서 레벨에 맞는 수준의 영상으로 영어자막을 통해 시청하시고 그 후에는 같은 영상을 자막 없이 시청해 보시는 방향 추천드립니다. 자막 없이 보는 게 어렵다면 다시 자막을 키고 보는 것도 좋으니 자막의 유무에는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미드나 영화로 공부를 하신다면 너무 많은 영상들을 접하기 보다는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컨텐츠로 2-3개 정도 선택해서 3개월 / 6개월 등 목표한 기간 안에 돌려가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. 예를 들어, 더오피스, 빅뱅이론, 모던패밀리 3개 있다면 이 안에서 돌면서 그 날의 기분에 따라 바꿔가며 보시면 됩니다. 영상을 꾸준히 접하시면 캐릭터의 톤이나 영어에 익숙해지는 동시에 귀가 천천히 열리기 때문에 리스닝과 스피킹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.
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통합자막이 첫 시작엔 가장 좋지만 한국어 자막이 없다면 한국어 자막을 다운 받아서 영상에 넣어서 보시거나 아니면 한국어 자막도 같이 있는 영국남자와 같은 컨텐츠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:)